오산시 평생학습관, 마을활동가 영상제작 실무교육 지원

webseminar 게시판 질문과답변 오산시 평생학습관, 마을활동가 영상제작 실무교육 지원

  • This topic has 0개 답변, 1명 참여, and was last updated 7 개월 by MIRU.
0 답변 글타래를 보이고 있습니다
  • 글쓴이
    • MIRU
      운영자

      오산시청이 지난 12월 17일부터 12월 24일까지 삼미마을19단지 지혜관에서 지역 평생학습 매니저와 마을활동가의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 역량강화를 위해 ‘오산시 마을활동가 영상제작 교실’을 열었다.

      이번 교육은 뉴미디어 전문가 (사)미루 허성기 대표가 강의를 맡아 영상제작 기본과정, 영상제작기획, 그리고 영상촬영 및 편집실습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지역 내 평생학습 매니저 및 마을활동가 10여명이 교육에 참여했다. 요즘 남녀노소 모두가 유튜브에 빠져있어 자신들도 영상의 기본과 제작실무를 배워보고 싶다는 참여 동기를 전했다.

      총 3차 교육 중, 특히 2차 교육 시간에는 전문영상제작자들이 사용할 정도로 잘 알려진 영상편집 프로그램 다빈치리졸브의 기본 편집기능을 참여자들의 수준에 맞춰 쉽게 배울 수 있어 수강생들의 반응이 좋았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한 평생학습 매니저는 “다빈치리졸브라는 새로운 영상편집 프로그램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고, 이렇게 좋은 프로그램이 무료라는 것도 이번 교육에서 알았다며, 부담없는 이 프로그램을 더 연습해서 지역의 다양한 평생학습 현장을 영상으로 기록하고 싶다”고 했다.

      강의는 24일 크리스마스 이브에 참여자들이 직접 실습을 통해 영상을 만들어, 감상하는 시간을 마지막으로 마무리 된다.

      이번 강좌를 기획한 오산시 평생교육과 이은미 평생교육사는 “배움의 열정으로 2019년도 마지막 프로그램에 참여해준 모든 분들께 감사하고, 2020년 새해에도 많은 활동 함께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2020년 새로운 해에는 이번 교육 참여자들이 다양한 영상제작 활동으로 오산시의 평생학습 현장을 누비길 기대한다.

      신고하기
0 답변 글타래를 보이고 있습니다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